대구시교육청 산하 중·고교 문화예술교육 분야 상호 협력 마련
  • ▲ 대구과학대 박준 총장(사진 오른쪽)과 우동기 대구시교육감(사진 왼쪽)이 지난 21일 대구시교육청 회의실에서 문화예술교육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울 하고 있다.ⓒ대구과학대학교
    ▲ 대구과학대 박준 총장(사진 오른쪽)과 우동기 대구시교육감(사진 왼쪽)이 지난 21일 대구시교육청 회의실에서 문화예술교육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울 하고 있다.ⓒ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총장 박준)가 ‘문화예술교육지원 및 일반고 직업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1일 대구시교육청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는 우동기교육감과 정종철부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대구과학대와 대구시교육청은 예담학교 등 대구시교육청 산하 중·고등학교 문화예술교육분야를 지원·협력하는 한편 일반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과정 위탁교육생들의 취업활성화와 진로선택 상호 협력을 마련했다.

    특히 양 기관은 대구산업예술학교에 신설되는 무대영상예술 과정 운영과 관련해 우수교원 교류와 학교시설 및 기자재 활용·취업활성화·진로선택 및 교육과정 공동연계 운영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준 대구과학대 총장은 “오늘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앞으로 대구시교육청과 문화예술교육분야의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세부 추진방안을 수립해 나갈 것”이라며 “원활한 사업추진과 협의를 위해 실무자회의를 상시로 개최해 내실 있는 협력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