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세대 보일러 교체 및 마을회관 보일러 안전점검 실시
  • ▲ 월성원자력본부가 지난 21일 ‘동경주 지역 보일러 지원 사업 협약식’을 시행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월성원전
    ▲ 월성원자력본부가 지난 21일 ‘동경주 지역 보일러 지원 사업 협약식’을 시행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월성원전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지난 21일 ‘동경주 지역 보일러 지원 사업 협약식’을 시행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월성원전은 동경주 3개읍면 이장협의회와 체결한 협약식에 따라 각 마을 이장들이 추천한 어려운 세대용 새 보일러 92대를 읍면 이장연합회에 전달했다.

    또 동경주 전체 마을회관 113곳에 설치된 보일러의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마을 주민 전체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사업을 지원한다.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동절기 보일러 안전사고 및 화재발생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이웃에 온정을 나누기 위한 이번 사업은 동절기 날씨를 감안하여  1월 중순 까지는 최종 마무리할 예정이다.

    박양기 본부장은 “지난번 유해 조수 퇴치 사업과 같이 이번 보일러 안전점검과 신규 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이 지역주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고 실질적으로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월성원전은 지난 11월에도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동경주지역 74세대에 각 연탄 300장과 20만원 상당의 난방유 쿠폰을 전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