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시교육청이 대구 교육 정책과 관련한 ‘디자인, 웹툰/만화, UCC’를 공모한다.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대구 교육 정책에 대한 관심 유도 및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오는 5월 31일까지 ‘디자인, 웹툰/만화, UCC’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구 지역 재학생 및 교직원,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주제는 대구교육 비전인 ‘미래를 배운다 함께 성장한다’를 표현해 다양한 서체와 이미지 디자인이나 따뜻한 교육공동체를 표현할 수 있는 사제지간의 감동적인 사연, 함께 겪은 재미있는 이야기 등을 UCC영상물이나 웹툰으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방법은 출품하고자 하는 디자인, 웹툰/만화, UCC 등을 분야별로 대구교육미디어센터에 파일로 탑재한 후 출력물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6월 14일 각 분야 심사를 거쳐 청소년 부문 최우수 1명·우수 3명·장려 5명을, 일반부문 최우수 1명·우수 2명·장려 2명을 각각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디자인은 옥외전광판, 배너 광고판, 각종 환경 구성 및 홍보물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 웹툰․UCC는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유튜브, SNS채널 및 디지털전자게시판을 통해 대구교육정책 홍보 영상물로 활용되며 각 기관과 학교 연수 및 행사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구교육비전을 널리 홍보하고 학생·교직원·시민 등이 참여함으로써 대구미래역량교육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