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석 부교육감 한국생명과학고 급식소 특별 점검
  • ▲ 전진석 경북부교육감은 8일 한국생명과학고를 찾아 식재료 검수 시 복수대면검수 이행여부, 급식시설 및 식재료 보관 관리 실태, 학교급식종사자의 위생관리 실태 등을 점검했다.ⓒ경북교육청
    ▲ 전진석 경북부교육감은 8일 한국생명과학고를 찾아 식재료 검수 시 복수대면검수 이행여부, 급식시설 및 식재료 보관 관리 실태, 학교급식종사자의 위생관리 실태 등을 점검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고온다습한 하절기를 대비해 학교급식 위생 안전관리 점검에 나선다.

    경북교육청은 나들이철과 고온다습한 하절기를 대비해 학교급식 위생 안전관리 및 운영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부교육감과 본청 국·과장 8명이 5월 한 달 동안 도내 급식학교를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전진석 부교육감은 8일 한국생명과학고를 찾아 식재료 검수 시 복수대면검수 이행여부, 급식시설 및 식재료 보관 관리 실태, 학교급식종사자의 위생관리 실태 등을 점검하고, 문제점과 건의사항을 수렴했다.

    교육청은 학교급식 식중독 사고 사전예방 차단을 위해 본청 국장급 이상과 교육지원청 과장급 이상 간부공무원이 급식현장을 방문해 특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특별 위생안전점검은 전진석 부교육감을 시작으로 30일까지 도내 학교 중에서 임의로 학교를 선정해 본청 간부공무원들이 특별 점검을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