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상담, 모의면접, 특성화 학과 체험…전공 탐색다양한 정보 제공, 수시전형 효율적 준비 도와
-
대구가톨릭대는 오는 8일 오후 1시 본교 강당과 취창업관에서 2020학년도 수시모집 대비 ‘DCU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입학정보박람회가 입시상담이나 1 대 1 모의면접 등을 제공함으로써 수험생이나 학부모들이 수시전형을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취업‧진로 적성검사를 통한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특성화 학과 체험이나 학과 상담을 통한 전공 탐색의 기회도 제공해 수험생들이 수시모집 지원에 유용할 정보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 대 1 입시상담관은 일반상담과 학생부종합전형 심층입학상담으로 이원화해서 진행한다. 수험생들은 각 상담부스에서 입시전문가나 입학사정관과 상담함으로써 수시모집 지원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입학사정관과의 1 대 1 모의면접도 27개 강의실에서 사전 예약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의면접을 공개 시연해 수험생의 면접 준비 부담을 덜어주고 블라인드 면접 등 유의사항을 안내한다.
입학설명회관에서는 대구가톨릭대 수시 전형의 특징을 자세히 파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입시 궁금증을 확인할 수 있다.
특성화 학과 체험관에서는 한국어문학과 등 19개 학과의 전공 소개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성화 학과 상담관에서는 소속 학과 교수 및 재학생이 전공, 취업, 진로 관련 상담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