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제안사업에 대한 심의 및 우선순위 선정, 예산편성 방향의견 제출
  • ▲ 김천시는 지난 12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김천시
    ▲ 김천시는 지난 12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김천시

    김천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참여를 보장하고 폭넓은 의견을 듣기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들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지난 12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열린 위촉식에서는 위원회를 이끌어 갈 위원장과 부위원장 등 임원도 선출했다.

    이번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공개모집과 읍면동장 추천을 통해 1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향후 2년간 활동하며 주민 제안사업에 대한 심의 및 우선순위 선정, 예산편성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출하게 되고 시는 이들 시민 의견을 수렴해 시 재정운용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김충섭 시장은 위원들에게 예산편성 과정에 재정의 건전화와 투명성 확보 등을 주문하면서 “시정목표인 ‘시민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김천 시민 전체의 공익을 실현한다는 관점에서 시민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예산편성이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내년도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참여 확대를 위해 시 홈페이지와 읍면동 민원실을 통해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와 함께 설문조사를 23일부터 45일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