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유지·관리 가능 기대
  • ▲ 칠곡군이 현수막 지정게시대의 신고·접수방식을 온라인 방식으로 11월4일부터 개선한다.ⓒ칠곡군
    ▲ 칠곡군이 현수막 지정게시대의 신고·접수방식을 온라인 방식으로 11월4일부터 개선한다.ⓒ칠곡군

    칠곡군이 현수막 지정게시대의 신고·접수방식을 온라인 방식으로 개선한다.

    군은 11월 4일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개선해 이용주민의 불편을 덜어주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로 했다.

    그동안 게시대 관련 현수막 신고접수, 게첨, 정비 등 관리·운영을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담당해 신청인이 직접 방문해 신청하는 번거로움으로 군민에게 불편을 초래했다.

    이번 온라인 신고·접수 업무를 포함한 게시대 관리업무는 공개모집으로 선정된 (사)경북옥외광고협회 칠곡군지부에서 위탁 관리하게 된다.

    칠곡군은 온라인 신고·접수 방식을 통해 민원인 불편사항이 크게 개선되고 전문성 있는 단체에서 게시대 관련 업무를 운영하면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유지·관리가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프로그램이 구축 운영되면 현수막 게시대 규격, 설치위치, 현재 게첨현황 등을 확인해 선착순 방식으로 현수막을 신청할 수 있으며, 10일간 게첩이 가능하다.

    박철용 건축디자인과장은 “현수막 온라인 신고·접수를 통해 민원인의 편의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불법광고물 정비를 통해 깨끗한 거리미관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