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농협과 함께 샤인머스켓, 머루포도 특판행사 실시 최기문 영천시장 롯데마트 방문, 서울 시민에게 직접 판촉 활동
  • ▲ 영천포도 특판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박종운 영천시의회장, 성기철 농협중앙회 영천시지부장 등이 함께 롯데마트 잠실점을 방문해 영천포도 판촉행사를 실시했다.ⓒ영천시
    ▲ 영천포도 특판행사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박종운 영천시의회장, 성기철 농협중앙회 영천시지부장 등이 함께 롯데마트 잠실점을 방문해 영천포도 판촉행사를 실시했다.ⓒ영천시

    영천포도가 롯데마트 전국 121개 전 매장에 동시 판매된다.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7일부터 23일까지 롯데마트 전국 121개 전매장에서 영천포도 축제 한마당 특판행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이날 영천포도 특판행사는 최기문 영천시장, 박종운 영천시의회장, 성기철 농협중앙회 영천시지부장 등이 함께 롯데마트 잠실점을 방문해 영천포도 판촉행사와 판매를 실시했다.

    롯데마트 잠실점 영천포도 특판행사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망고포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영천 샤인머스캣 포도’와 ‘영천 머루포도’를 중점으로 펼쳐졌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롯데마트 잠실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영천은 일조량이 많고 강우량이 적어 포도의 당도가 높아 맛있고, 품질이 우수하다”며 “영천 샤인머스켓 포도는 수출하기가 가장 어렵다는 중국에 작년부터 수출할 정도로 품질이 우수하다”고 홍보했다.

    한편, 시는 이날 롯데마트 잠실점 특판행사장 방문에 앞서 롯데마트 본사 관계자와 면담을 갖고 앞으로 영천 포도뿐만 아니라 영천의 모든 과일들이 롯데마트에서 판매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