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영천시 4/4분기 스타기업’ 발굴
  • ▲ 영천시는 시를 빛낸 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영천시 4/4분기 스타기업’ 발굴에 나선다.ⓒ영천시
    ▲ 영천시는 시를 빛낸 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영천시 4/4분기 스타기업’ 발굴에 나선다.ⓒ영천시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영천경제를 빛내는 ‘스타기업’ 신청·접수를 시작한다.

    시는 중소기업인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통한 기업활동 촉진 및 기업하기 좋은 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우리시를 빛낸 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도 영천시 4/4분기 스타기업’ 발굴에 나선다.

    스타기업 신청대상은 영천시 관내에 공장등록을 하고 3년 이상 가동한 제조업체로 2018년도 매출액이 10억 이상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으로 매출스타, 고용스타, 여성스타, 착한스타 중에서 성과를 달성한 기업이다.

    시는 2010년부터 기술 및 생산성 향상, 일자리 창출 등 영천의 경제성장을 이끌어가는 스타(우수)기업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

    올해 1/4분기 스타기업 ㈜태산, 에비수산업㈜, 2/4분기 스타기업 ㈜대달산업을 포함해 현재 39개 업체가 선정된 바 있다.

    선정절차는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요건심사 및 현장실태조사 등을 거쳐  1~2개 업체를 선정하며, 이달 1일부터 8일까지 4/4분기 스타기업 신청을 접수해 12월에 2019년도 영천시 4/4분기 스타기업으로 선정 및 시상할 예정이다.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에는 중소기업 운전자금 6억원 우대 및 운전자금 휴식년제 면제, 스타기업 상패 수여, 각종 시 지원사업 가산점 부여(우선참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 및 접수는 신청(추천)서와 사업자등록증, 회사소개서, 최근 2년간 재무제표 등 서류를 준비해 시청 기업유치과 기업지원담당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기업지원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