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질병 전파 위험성 높은 축산차량에 대해 일제점검
  •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AI·구제역·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악성가축전염병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축산차량에 대한 일제점검을 펼친다.ⓒ의성군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AI·구제역·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악성가축전염병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축산차량에 대한 일제점검을 펼친다.ⓒ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AI·구제역·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악성가축전염병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축산차량에 대한 일제점검을 나선다.

    군은 가축질병 전파 위험성이 높은 축산차량에 대해 일제점검을 통해 선제적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현재 축산관계시설에 출입하는 차량은 축산차량등록제에 따라 시‧군‧구에 차량을 등록해야 한다고 6일 밝혔다.

    축산차량등록제란 축산차량 등록과 GPS단말기 장착을 통해 차량출입정보를 수집‧관리해 신속한 역학조사와 차단방역 등 효율적 방역체계를 구축하는 시스템으로, 축산차량은 차량등록 스티커를 부착하고 GPS 단말기 전원을 상시 작동해야 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AI·구제역·아프리카돼지열병은 전염성이 강한 질병인 만큼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축산차량 등록과 GPS단말기 운용실태를 점검하는 등 방역체계를 구축해 의성군에서는 어떠한 질병도 발생하지 않도록 차단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