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1회 제1차 정례회 앞두고 심도 있는 논의 펼쳐 원전현장인력양성원 현장 시설점검 및 의원 특강 진행
  • ▲ 경주시의회는 전체 의원간담회 및 상임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경주시의회
    ▲ 경주시의회는 전체 의원간담회 및 상임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경주시의회
    경주시의회는 오는 6월 3일 제251회 제1차 정례회를 앞두고 19일 전체의원간담회 및 상임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해 조례안과 시정 주요 당면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우선 의회는 전체의원 간담회에서는 혁신 원자력 연구개발 사업계획에 대해 보고를 받고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 계획(안), 행정사무감사 감사대상기관 및 기간 변경의 건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어진 상임위 간담회에서 문화행정위원회는 경주시 모자보건 조례안, 경주시 마상무예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경주시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경제도시위원회는 경주시 식생활교육지원 조례안, 경주시 오류캠핑장 시설물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0년도 공유재산관리계획 제3차 변경(안), 경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 직후 윤병길 의장을 포함한 전체 의원들은 감포읍에 위치한 원전현장인력양성원의 시설 점검을 위해 현장견학을 실시하고 원전 현장인력양성원 4층에 위치한 중강의길에서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은 의원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에 임완신 행정안전부 시민감사관이 나서 강의를 펼쳤고, 이주형 경주선거관리위원회 지도홍보계장으로부터 공직선거법에 대해 강의를 들었다. 

    한편, 제251회 제1차 정례회는 6월 3일부터 24일까지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및 위원 선임, 2019년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 조례안 및 일반안건,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시정에 관한 질문 등 22일간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