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원장에는 운영위 김만호, 복지환경위 허남도경제산업위 박정호, 자치행정위 이석윤, 건설도시 주해남 의원 선출
  • ▲ 포항시의회는 제272회 임시회에서 20일 의회 운영위원장 및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을 선출했다.ⓒ뉴데일리
    ▲ 포항시의회는 제272회 임시회에서 20일 의회 운영위원장 및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을 선출했다.ⓒ뉴데일리
    포항시의회는 제272회 임시회에서 20일 의회 운영위원장 및 각 상임위원회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이날 본회의는 각 상임위원회의 부위원장을 해당 상임위원 중에서 호선하는 방식으로 선출하고, 의회운영위원회를 구성한 후 투표를 진행해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했다.

    포항시의회 제8대 후반기 운영위원장은 안병국 의원(미래통합당), 방진길 의원(마래통합당), 이준영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출마해 출석의원 27명 가운데 16표를 얻은 안병국 의원이 당선됐다. 

    호선의 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은 김만호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다. 

    안병국 신임 운영위원장은 “시민들의 눈 높이에 어긋나지 않는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하는 제8대 포항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회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제8대 후반기 다섯 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은 모두 미래통합당 소속의원들이 차지하게 됐다. 

    이에 앞서 실시된 운영위원회를 제외한 4개 상임위원회의 부위원장 선출에는 모두 초선들이 당선돼 포항시의회 최초로 4개 핵심 상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은 모두 초선들이 포진하게 됐다. 

    각 상임위원회별로 열린 부위원장 선출에는 복지환경위원회 허남도 의원(더불어민주당), 경제산업위원회 박정호 의원(마래통합당), 자치행정위원회 이석윤 의원(미래통합당), 건설도시위원회 주해남 의원(더불어민주당)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됐다. 

    한편 원 구성을 마무리한 제8대 포항시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는 김만호, 박정호, 방진길, 안병국, 이석윤, 이준영, 조민성, 허남도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자치행정위원회는 김만호, 김민정, 박희정, 배상신, 백강훈, 복덕규, 이석윤 의원으로 구성됐다.

    경제산업위원회는 강필순, 김상민, 김성조, 김정숙, 김철수, 박정호, 이준영, 한진욱 의원으로, 복지환경위원회는 권경옥, 김상원, 박경열, 박칠용, 백인규, 조민성, 차동찬, 허남도 의원, 건설도시위원회는 공숙희, 방진길, 서재원, 안병국, 이나겸, 정종식, 조영원, 주해남 의원으로 구성됐다.  

    정해종 의장은 출범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력과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구축에 노력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는 따뜻한 복지와 시민행복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해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