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한 걸음, 군민행복 두 걸음
  • ▲ 성주군은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4월1일부터 4월17일까지 17일 간의 공모기간을 거쳐 규제혁신·적극행정 공감 콘테스트를 개최했다.ⓒ성주군
    ▲ 성주군은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4월1일부터 4월17일까지 17일 간의 공모기간을 거쳐 규제혁신·적극행정 공감 콘테스트를 개최했다.ⓒ성주군

    성주군이 4월 1일부터 17일까지 17일간의 공모기간을 거쳐 진행한 ‘규제혁신·적극행정 공감’ 콘테스트를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혁신과 군민에게 먼저 다가가는 적극행정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는 규제혁신과 적극행정 분야로 나눠 각 10건의 과제가 접수된 가운데, 평가는 경상북도 및 성주군 담당부서의 1차 서면 심사를 거쳐 규제개혁위원회 및 적극행정 지원 위원회 위원으로 구성된 콘테스트 심사 위원회가 2차 서면 심사를 진행했다.

    규제혁신 부문에서는 ‘사업자등록 폐업과 공장등록 취소 연계 서비스’가, 적극행정 부문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군민 1인 1면 마스크(필터교체형) 갖기 운동 전개’라는 주제가 나란히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그 외 우수상 각 1건, 장려상 각 4건이 선정됐다.

    선정된 우수과제는 경상북도를 거쳐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수상자에게 군수표창이 수여되며 시상금 및 인사 인센티브도 지원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불합리한 규정을 발굴·개선해 성주군의 경제·사회 발전에 걸림돌이 아닌 디딤돌이 되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직자의 적극적인 자세가 중요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