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사업 실적보고 및 점검, 운영방안 논의
  • ▲ 경산시 북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북부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 2/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경산시
    ▲ 경산시 북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3일 북부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 2/4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경산시

    경산시 북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윤재)는 지난 23일 북부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0년 2/4분기 정기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도 상반기 활동실적 보고 및 하반기에 추진할 기획 사업과 연간계획 추진사업에 대한 지원 대상과 운영방법에 대한 세부사항이 논의됐다.

    휴·폐업, 실직 등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공적,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는 복지 소외계층과 홀몸 어르신을 중점적으로 발굴하고, 후원물품 등의 자원을 신속하게 연계하기로 다짐했다.

    북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행복반찬 지원사업, 사랑의 국 지원사업 사랑의 온수찜질팩 지원사업, 현금지정기탁 연계, 다양한 자원 발굴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회의를 주재한 정윤재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무더위가 겹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지역 내 이웃들이 더욱 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여름 지역 내 취약계층 발굴·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주 북부동장은 “요즘 코로나19로부터 건강상태가 취약한 독거노인, 장애인, 아동 등을 보호하기 위해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이 필요한 시기”라며 “민관협력의 구심점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이 매우 중요한 때인 만큼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들을 한 번 더 살펴보고 따뜻한 관심을 가져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