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로 민원행정 서비스 질적 향상 기대
  • ▲ 성주군은 지난 7일 성주 가야호텔에서 민원업무 담당직원 20명을 대상으로 힐링 워크숍을 실시했다.ⓒ성주군
    ▲ 성주군은 지난 7일 성주 가야호텔에서 민원업무 담당직원 20명을 대상으로 힐링 워크숍을 실시했다.ⓒ성주군

    성주군은 지난 7일 성주 가야호텔에서 민원업무 담당직원 20명을 대상으로 힐링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민원 응대에 대한 고충과 감정 노동에 따른 스트레스를 진단하고 해소법을 찾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이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민원 응대 속에서 받는 개인별 직무 스트레스를 진단받고 스스로의 문제해결과 공감을 통한 소통으로 민원인들과 호흡하기, 아로마 디퓨져를 이용한 후각명상을 통해 치유와 감정조절 능력을 키우는 자가 관리 기법 등을 익혔다.

    이병환 성주군수가 교육장을 깜짝 방문해 고질민원 응대 등 민원업무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각종 민원사항에 대한 적절한 처리 방향을 제시했다.

    이 군수는 "이번 힐링 프로그램으로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근무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민원행정 서비스 질적 향상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