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 대비 무더위쉼터 현장점검 및 코로나19 방역실태 점검
  • ▲ 강성조 행정부지사는 21일 경산·영천지역 무더위쉼터와 사회복지관, 영남대학교를 찾아 폭염대비 무더위쉼터 운영 및 코로나19 방역실태를 점검했다.ⓒ경북도
    ▲ 강성조 행정부지사는 21일 경산·영천지역 무더위쉼터와 사회복지관, 영남대학교를 찾아 폭염대비 무더위쉼터 운영 및 코로나19 방역실태를 점검했다.ⓒ경북도

    강성조 행정부지사는 21일 경산·영천지역 무더위쉼터와 사회복지관, 영남대학교를 찾아 폭염대비 무더위쉼터 운영 및 코로나19 방역실태를 현장 점검했다.

    연이은 폭염으로 도내에서 온열질환 사망자가 발생하고 가축폐사 등의 피해가 속출함에 따라 폭염으로 인한 추가피해를 막기 위해 전날 이철우 도지사가 경주지역 무더위쉼터를 방문한 데 이어 이날 강 행정부지사도 경산·영천지역 무더위쉼터를 찾아 현장점검을 이어갔다.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산되는 코로나19의 지역내 재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대학교, 지역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소독 및 환기 등 방역지침 준수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코로나19 사전 예방활동에도 주력했다.

    도내 대학교가 밀집된 경산은 활동성이 높은 청년층이 가장 많은 지역으로 특히나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주의가 요구된다.

    이날 강 부지사는 영남대학교를 방문해 서정숙 부총장과의 면담을 통해 관․학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캠퍼스 내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 부지사는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병, 폭염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으나 현장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주시는 분들이 있기에 위기를 극복해 나갈 힘이 있다”고 격려했다.

    이어 “철저한 방역으로 코로나19 전염확산을 사전에 차단하고,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에 대비한 철저한 무더위쉼터 관리와 폭염 피해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 유지 등 종합적인 폭염대책으로 더 이상의 인명피해가 없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