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임대 입주민의 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아름다운 만남
  • ▲ 김천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1일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 김천부곡주공2아파트관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김천시
    ▲ 김천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1일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 김천부곡주공2아파트관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김천시

    김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한상호)는 지난 21일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소장 김재열), 김천부곡주공2아파트관리소(소장 김상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관련해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된 협약에서 두 기관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저소득 입주민들의 자립기반을 위한 다양한 자활교육 프로그램 지원 및 지역자원을 연계해 일자리 창출 및 구인난 해소를 위해 협력하고,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입주민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상호 김천지역자활센터장은 “김천지역 저소득층 주거여건이 나아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주민을 위해 서로가 노력해 상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