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기획․ 제작 프로그램사업
  • ▲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는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기획·제작 프로그램 공모 선정 사업인 ‘룰루랄라 음악산책’ 세 번째 공연 ‘레인보우음악회’를 오는 9월 11일 오후 7시 30분 무관중 유튜브 LIVE 생중계로 선보인다.ⓒ문경문화예술회관
    ▲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는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기획·제작 프로그램 공모 선정 사업인 ‘룰루랄라 음악산책’ 세 번째 공연 ‘레인보우음악회’를 오는 9월 11일 오후 7시 30분 무관중 유튜브 LIVE 생중계로 선보인다.ⓒ문경문화예술회관

    문경문화예술회관이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기획·제작 프로그램 공모 선정 사업인 ‘룰루랄라 음악산책’ 세 번째 공연 ‘레인보우음악회’를 오는 9월 11일 오후 7시 30분 무관중 유튜브 LIVE 생중계로 선보인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경문화예술회관이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클래식 비발디의 '사계'를 M&P 챔버오케스트라의 선율에 맞춰 해설이 있는 음악회로 진행된다.

    비발디의 사계는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사계절의 변화를 음악으로 표현한 곡으로 각 계절별 3악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12개의 곡으로 이뤄진 바이올린 협주곡이다.

    작곡가 비발디가 음악으로 표현한 자연의 소리를 통해 계절의 변화와 새로운 감성을 떠올려 볼 수 있는 클래식 음악 향유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권훈 문화예술회관 관장은 “유튜브로 실시간 방송되는 서정적이면서도 귀에 익숙한 곡들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인해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감성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공연은 유튜브 문경문화예술회관 채널 혹은 레인보우음악회에서 9월 11일 오후 7시30분 실시간 방송되며, 자세한 사항은 문경시청 홈페이지  또는 문화예술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