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빵 및 참외아이스크림 개발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 ▲ 성주군은 ‘참외동결건조분말을 활용한 성주참외빵 및 참외아이스크림 개발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지난 27일 관내 카페 및 제빵업체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성주군
    ▲ 성주군은 ‘참외동결건조분말을 활용한 성주참외빵 및 참외아이스크림 개발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지난 27일 관내 카페 및 제빵업체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성주군

    성주군은 ‘참외동결건조분말을 활용한 성주참외빵 및 참외아이스크림 개발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갖고 참외를 통한 고부가가치 제품개발에 머리를 맞댔다.

    군은 지난 27일 관내 카페 및 제빵업체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용역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연구개발한 참외동결건조분말을 다양한 가공제품과 접목시켜 참외의 고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제품개발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제품을 개발한 업체인 ㈜과자의성과 능행에서는 성주에서 생산되는 참외분말을 활용해 만주류인 참외빵 1종과 참외아이스크림 3종을 개발하는 과정과 표준제조 공정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용역을 통해 개발된 제품인 ‘성주참외빵 참외한입’과 ‘참외아이스크림 3종’은 공모를 통해 유통판매업체로 선정된 참샘영농조합법인을 통해 관내 카페 및 제과점을 비롯해 성주가야호텔 등의 관광지와 아이스크림 전문샵 등으로 판매 예정이다.

    서성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에 참외분말을 활용해 개발된 참외빵과 참외아이스크림 제품을 통해 디저트류의 주 소비층인 젊은이들과 어린이들의 입맛에 맞도록 참외의 맛을 개발해 성주참외의 활용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어 “성주참외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 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지역농산물의 소비촉진과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