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과수화상병 사전방제 신청·접수
  •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국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과수 화상병의 철저한 예방을 위해 관내 사과‧배 재배 모든 면적을 대상으로 사전 방제 신청을 받는다.ⓒ청송군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국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과수 화상병의 철저한 예방을 위해 관내 사과‧배 재배 모든 면적을 대상으로 사전 방제 신청을 받는다.ⓒ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국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과수 화상병의 철저한 예방을 위해 관내 사과‧배 재배 모든 면적을 대상으로 사전 방제 신청을 접수받는다.

    과수화상병은 사과‧배 등 장미과 식물에서 불에 그을린 것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국가관리 검역 병해충으로, 사전 방제를 하지 않은 농가에서 화상병 발생 시 폐원 보상금이 크게 감액되기 때문에 과원 면적이 누락되지 않도록 농업인의 철저한 관심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청송군은 사전 방제를 위해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 남부상담소 및 진보상담소에서 2020년 관내 사과‧배 신규 조성 과원과 화상병 방제 면적에서 증감이 있는 과원을 대상으로 12월 3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신청서와 농업경영체등록부 또는 농지원부를 제출하면 된다. 2020년 방제 면적에서 변동이 없는 농가는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사과 주산지인 청송군에서 과수 화상병이 발생한다면 사과 농가에 큰 피해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화상병 방제 준비를 철저히 해 피해농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