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보건사업 확대 추진
  • ▲ 성주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With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건강 사각지대에 있는 군민들을 위해 확대된 보건정책추진 및 건강 안전망을 구축해 ‘군민중심 건강관리, 함께 만드는 행복성주’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성주군
    ▲ 성주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With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건강 사각지대에 있는 군민들을 위해 확대된 보건정책추진 및 건강 안전망을 구축해 ‘군민중심 건강관리, 함께 만드는 행복성주’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성주군

    성주군은 With 코로나19 시대에 건강 사각지대에 있는 군민들을 위해 확대된 보건정책추진 및 건강 안전망을 구축해 ‘군민중심 건강관리, 함께 만드는 행복성주’ 조성에 나선다.

    우선 군은 낮은 출산율과 인구의 대도시 유출을 방지하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성주군 조성을 위해임신·출산·양육과 관련된 원스톱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성주군 출산양육지원센터’를 건립해 건강한 출산과 양육을 지원한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는 것에 맞춰 ▲ 접근성이 열악한 지역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지원 ‘촘촘마음 들여다보기’ ▲ 생명지킴이 양성 및 생명사랑 마을조성을 통한 생명지킴 안전망 구축 ▲ 마음의 가로등 및 바닥그래픽 설치를 통한 자살예방 환경조성 등 자살로부터 안전한 성주 만들기 등 다양한 ‘통합정신겅강증진사업’을 추진한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틈새 건강취약계층을 위해 보건지소에 권역별 방문간호사를 전진 배치하여 읍면 맞춤형 복지팀과 대상자 가정을 방문하는 ‘통합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선제적 방역실시로 건강 안전망 구축은 물론,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 제공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성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