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의 푸른담쟁이’ 참가자 200명 선착순 모집
  • ▲ 칠곡군 보건소는 5월 2일부터 8일까지 비대면 성인 비만 예방프로그램 칠곡의 푸른담쟁이 참여자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칠곡군
    ▲ 칠곡군 보건소는 5월 2일부터 8일까지 비대면 성인 비만 예방프로그램 칠곡의 푸른담쟁이 참여자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칠곡군

    칠곡군 보건소는 5월 2일부터 8일까지 비대면 성인 비만 예방프로그램 칠곡의 푸른담쟁이 참여자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칠곡의 푸른담쟁이는 관내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네이버밴드를 통해 비대면으로 전문강사가 요가, 걷기, 트롯라인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방송 후에도 강의를 밴드에 업로드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전문영양사와 간호사가 비만예방 및 심뇌질환예방교육도 한다.

    참여자에게는 홈트레이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동용품을 제공하고 수업참여율에 따라 다양한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지난해 푸른담쟁이는 600명 참여하여 대상자의 비만 개선율이 63.2%, 프로그램 만족도는 94%에 달하는 등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권정희 보건소장은 “코로나로 인해 신체활동량이 감소하여 성인비만율이 상당히 높아져 우려스럽다”며 “비대면 건강프로그램을 통해 비만예방등 건강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칠곡군 보건소 건강관리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