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국대 WISE캠퍼스 국제교류처가 4일 오후 4시 백주년기념관 Global eRoom에서 ‘2022 글로벌 고등교육 뉴노멀 공동연구 세미나’를 개최했다.ⓒ동국대 WISE캠퍼스
    ▲ 동국대 WISE캠퍼스 국제교류처가 4일 오후 4시 백주년기념관 Global eRoom에서 ‘2022 글로벌 고등교육 뉴노멀 공동연구 세미나’를 개최했다.ⓒ동국대 WISE캠퍼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국제교류처(처장 이유경)가 4일 오후 4시 백주년기념관 Global eRoom에서 ‘2022 글로벌 고등교육 뉴노멀 공동연구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동국대 WISE캠퍼스가 주최하고, 일본 도쿄도시대학, 태국 송크라대학, 말레이시아 테렝가누대학, 사바대학이 함께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교류협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주제 발표와 토론을 진행 했으며 각 대학의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전 과정에 참여했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로의 전환에 따른 선도형 글로벌 인재양성를 양성하고, 비대면 온라인 교육의 전면적 도입과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재조명하기 위해 실시됐다.

    아울러, 국·내외 대학이 보유한 디지털 역량의 공유를 통한 공동 성장과 글로벌 고등교육 플랫폼 사업을 통한 국제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데 그 가치가 있다.

    이유경 처장은 “이번 국제 세미나의 전 과정은 영어로 진행되며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방식을 도입해 미래 고등교육에 대한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대학 간 공동 커리큘럼 개발, 상호 학점인정, 학위 질 보장 등으로 교류 기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디지털 기반 융합교육을 중심으로 국제화의 뉴노멀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