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동국대 WISE캠퍼스, 진로·취업 박람회 개최

2022 Wise Dongguk, Career & Job Festival

입력 2022-11-28 16:57 | 수정 2022-12-01 18:50

▲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전경.ⓒ동국대 WISE캠퍼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인홍)는 ‘2022 Wise Dongguk, Career & Job Festival (진로·취업 박람회)’를 오는 30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문무관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동국대 WISE캠퍼스, 고용노동부, 경북도, 경주시가 주최하는 이번행사는 포항고용복지+센터, 경주고용복지+센터와 YBM한국토익위원회의 후원으로 이뤄지는 이번행사는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에게 진로설정 및 취업준비에 대한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현장채용 및 채용상담이 이뤄지는 ▲채용상담 ZONE, 현직자들이 직무를 상담하는 ▲직무상담 ZONE, 국가고용정책 및 관련 사업들을 홍보하고 상담하는 ▲홍보 ZONE, 취업타로상담·이벤트룰렛·퍼스널컬러진단·포토박스등의 ▲이벤트 ZONE으로 구성된다. 

이밖에 직무 및 채용상담관에서 상담을 받고, 만족도 조사를 완료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와 에어팟, 갤럭시 버즈, 무선키보드세트, 정기 TOEIC응시권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채용상담 ZONE에서는 ▲한국수력원자력외 4개 기업(관) ▲포스코플랜텍외 5개 기업 ▲㈜다스 외 8개 기업 ▲㈜세아메카닉스 외 4개기업 ▲주식회사 코나폰코퍼레이션 외 1개, 졸업생 ▲주식회사 캐럿펀트등 30여개 기업이 참가해 구직자들에게 알찬 채용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그중 ㈜블루원을 포함해 10여개 기업이 현장채용을 진행한다.

직무상담 ZONE에서는 ▲KOICA ▲삼성전자외 13개 기업 ▲쿠팡(주)외 2개 기업 ▲반석E&C ▲BMW코리아등 20여개 기업의 현직자들이 직무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인홍 센터장은 “저학년들에게는 조기 진로를 설정하는 계기가,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지역청년들에게는 본인의 역량을 펼칠 기회로 연결되며 참여 기업은 우수인재를 채용해 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는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과 구직자간의 미스매치를 줄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상세사항은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