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는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포항한방병원과 산학협약식을 개최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는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포항한방병원과 산학협약식을 개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는 지난 11일 평보관 2층에서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포항한방병원과 상호 협력을 위해 김형락 총장직무대행, 포항한방병원 최해윤 병원장, 조인희 간호학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약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양 기관은 ▲교육·연구·산학협력 분야의 정보교환 ▲인적·물적 교류 협력 ▲상호간 우호 증진 협력 등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체 구축에 합의했다.

    이날 포항한방병원 최해윤 원장과 기관 관계자는 간호학과 건물로 사용되고 있는 신의관을 방문해 간호학 종합실습실, 가상시뮬레이션 센터, PBL Room 및 기타 강의실 등 현장재현형 최첨단 의료교육 현장을 둘러보았다.

    최해윤 원장은 “포항대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의 의료인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하고, 교수 현장연수 및 학생 현장실습, 인턴쉽, 인적·물적 교류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형락 총장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미래 의료인 양성을 위해 학술 및 기술정보의 원활한 교류를 통해 긴밀한 협조 관계를 유지하며 포항대 발전전략인 지역이 사랑하는 대학으로서 전문직업인 양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