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포항 영일대해수욕장 수위는 최고조전국 9개 대학생들 요트 즐기러 포항으로
  • ▲ 지난해 제5회 포항시장배 학생동아리 요트대회에 참여한 전국대학요트연합 경기장면.ⓒ포항시체육회
    ▲ 지난해 제5회 포항시장배 학생동아리 요트대회에 참여한 전국대학요트연합 경기장면.ⓒ포항시체육회
    포항시체육회(회장 나주영)는 오는 11부터 13일까지 포항 영일대에서 개최되는 ‘제6회 대한민국 대학생 요트 대제전’에 참가하기 위해 전국 9개 대학 200여명의 학생들이 연합해 포항에 머물며 열흘간 사전훈련에 돌입했다고 1일 밝혔다.

    훈련에 참여한 학생들은 체육특기생이나 체육과 학생이 아닌 다양한 전공을 가진 학부생들로 순수하게 동아리 활동으로 요트를 즐기기 위해 포항에 모였다.

    지난 2017년을 시작으로 7년째 진행된 포항 연합 훈련은 매년 참여학교와 인원이 꾸준이 증가했으며 올해 또한 역대 최다 인원이 참여했다.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는 ‘제16회 전국 해양스포츠제전’과 함께 바다 위를 수많은 요트로 수놓으며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해 여름 바다 축제 분위기를 한층 드높일 예정이다.

    나주영 회장은 “포항은 해양스포츠를 즐기기에 전국에서 최적의 장소로 꼽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양스포츠 동호인들이 포항 바다를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양스포츠 행사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