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생 70여명 및 지역 12개사 참여, 인재채용과 취업의 장 마련
  • ▲ 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진흥본부가 지난 21일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2023 잡(JoB)아 워크숍’을 개최했다.ⓒ포항TP
    ▲ 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진흥본부가 지난 21일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2023 잡(JoB)아 워크숍’을 개최했다.ⓒ포항TP
    (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 경북SW진흥본부가 지난 21일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2023 잡(JoB)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경북SW진흥본부가 수행중인 ‘2023년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교육수료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들에게 인재 채용과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 행사는 ICT취업박람회와 취업특강, 이벤트Zone으로 나눠 진행됐다. 취업박람회에는 취업준비생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덕우전자(주), 인플랩(주), 포인드(주) 등 지역 ICT유망기업 12개사가 현장채용관을 운영했으며 기업 채용 정보와 함께 참가자에게 유익한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취업특강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전략과 함께, 취업면접 준비법이 강연됐으며 이벤트Zone에서는 △퍼스널컬러 진단 및 이미지메이킹 △취업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에 진행돼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배영호 원장은 “이번 잡(JoB)아 워크숍이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과 유망한 기업들이 서로 연결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경북SW진흥본부를 중심으로 지역의 인재 육성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