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는 지난 27일 오전 10시 성실관 109호에서  ‘재난인력양성 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는 지난 27일 오전 10시 성실관 109호에서 ‘재난인력양성 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는 지난 27일 오전 10시 성실관 109호에서 ‘재난인력양성 프로그램’ 행사를 진행했다.

    재난인력양성 프로그램 특강자인 김석곤 훈련과장(영천소방서 소방령)은 ‘재난(재해)이야기’라는 주제로 일본의 재난대응 환경조성 및 인프라 구축, 세계의 재난환경 및 지원체계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현장감 있게 설명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보건계열 및 재해구호에 관심 있는 재학생들은 대규모 재난에 대비한 방재교육, 자원봉사 활동시스템, 국가적 지원체계, 현장대응의 문제점 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됐으며 재난에 대한 전반적 내용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포항대학교는 2022~2024년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돼 3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재정을 지원받고 있다. 2023년부터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 재선정돼 재해구호 관련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과 함께 재학생의 재난의료·재난지원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