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 주제로 진행
  • ▲ 손종욱 CJ대한통운 항공물류팀장이 경북보건대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경북보건대
    ▲ 손종욱 CJ대한통운 항공물류팀장이 경북보건대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경북보건대
    경북 김천시에 있는 경북보건대학교(총장 이은직)가 ‘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는 주제로 연이어 진행하는 물류기업인 초청 10차 특강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 손종욱 팀장(CJ대한통운 항공물류)은 ‘포워딩의 현황과 실제’라는 내용으로 강의했다.

    특강에선 △최근 항공물류 포워딩 규모 및 동향과 예측·분석 △항공물류 시장내 주요 포워딩 회상현황 및 비즈니스 모델 △항공물류 주요 글로벌 기업의 물류 시스템 △항공물류 현장직무에서 필요한 지식·기술·태도 등과 관련하여 재학생이 알기 쉽게 설명했다.

    정적인 특강에서 손 팀장은 “누구나 도전하고 그 속에서 성취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재학생을 독려했다. 이어 “ 그러한 성취를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취업처를 국내에 국한하지 말고 해외를 향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북 U-City 프로젝트 성공과 번영을 기원하는 이은직 총장은 “우리 대학의 스마트물류과 항공물류전공 교육과정은 다양한 항공물류 기업체의 비즈니스 방향성에 맞춰 산업체 현장에서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통하여 대구·경북지역 항공물류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초급관리자 양성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개교 68주년을 맞은 경북보건대학교는 쿠팡풀필먼트 등 17개 협력기업과 제휴한 미래개척 실용 중심대학으로 주목 받고 있다. 

    스마트물류과는 4차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산업 현장중심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학과 교육과정에는 산업체인사 초청특강 등 기업 실무중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입학과 취업이 연결되는 원스탑 교육체계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