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에서 우리 국토 수호 외치다
  • ▲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울릉도와 독도 일원에서 포항교육지원청 직원 21명을 대상으로 ‘2024년 우리 국토 안보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포항교육지원청
    ▲ 포항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울릉도와 독도 일원에서 포항교육지원청 직원 21명을 대상으로 ‘2024년 우리 국토 안보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포항교육지원청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울릉도와 독도 일원에서 포항교육지원청 직원 21명을 대상으로 ‘2024년 우리 국토 안보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최근 일본의 독도에 대한 계속되는 영유권 주장에 반대하며 우리 고유 영토에 대한 굳건한 주권 수호 의지를 다지고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기 위해 진행됐다.

    2일 차에는 울릉도 내에 위치한 안용복기념관, 독도의용수비대기념관을 관람하며 안보 지식을 쌓고, 오후에는 독도에서 모든 참가자들이 함께 우리 국토 수호를 외치며 결의를 다졌다.

    박경종 행정지원국장은 “이번 울릉도 독도 견학을 통해 우리 국토 안보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오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는 분들에 대한 감사하는 마음을 되새겨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