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김현애)는 지난 4일 성실관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교과목 설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김현애)는 지난 4일 성실관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교과목 설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김현애)는 지난 4일 성실관 세미나실에서 ‘2024학년도 교과목 설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과목 설계 공모전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교과목을 설계하고 다양한 교과목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내 손으로 만드는 창의적인 교과목’이라는 주제로 실시했다. 

    공모전 출품작은 온라인으로 접수·운영됐으며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총 7팀의 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교과목 설계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한 제철산업과 학생은 “사회에 나가기 전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는 교과목을 학교에서 배우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참여했는데, 최우수상을 수상해 무척 기쁘고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김현애 센터장은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희망하는 교과목과 관심분야를 알게돼 유익했다며 이후 수상 작품들은 포항대학교 직업교육혁신지원센터로 전달해 교양 교과목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수 있도록 피드백하겠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성을 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센터에서 더 계획해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해 △기초학습능력평가 △학습법 특강 등 다양한 학습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