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교육지도사 1급 및 드론국가자격증 4종 취득과정 개강식 진행
  • ▲ 선린대학교는 지난 5일 오후 7시 믿음관 203호 강의실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드론교육지도사 1급 및 드론국가자격증 4종 취득과정 개강식을 성황리에 가졌다.ⓒ선린대
    ▲ 선린대학교는 지난 5일 오후 7시 믿음관 203호 강의실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드론교육지도사 1급 및 드론국가자격증 4종 취득과정 개강식을 성황리에 가졌다.ⓒ선린대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는 지난 5일 오후 7시 믿음관 203호 강의실에서 수강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드론교육지도사 1급 및 드론국가자격증 4종 취득과정 개강식을 성황리에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포항시 위탁사업의 일환으로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드론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민들에게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9월부터 11월 까지 3개월간 진행 예정이며 드론 구조와 비행의 원리, 조종 기술 등에 대한 다양한 실습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곽진환 총장은 “드론 기술은 미래 산업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를 활용한 교육의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드론교육지도사 과정이 지역사회와 산업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혜정 평생교육원장은 “포항시와 지역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실무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너무 기쁘다. 드론 자격증 취득을 통해 드론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