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9일 평보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9일 평보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교수학습지원센터(센터장 김현애)는 지난 19일 평보관 세미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학습법 특강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세상을 보는 눈: 사회학적 상상력 배우기라는 주제로 정혜숙(금오공과대학교)교수가 강의했다. 

    강의에서는 사회학적 상상력과 메타인지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학습 및 사고 능력을 키우는 구체적인 방법도 다뤄졌다.

    강연을 들은 학생은 “학습법 특강을 통해 사회학적 상상력과 메타인지의 중요성을 깨닫게 됐고, 이를 통해 개인적인 문제를 사회적 맥락에서 비판적으로 분석하며 더 나은 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현애 센터장은 “대면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생동감있고 진지한 특강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고 이번 학습법 특강을 계기로 비판적 사고와 학습 전략을 강화하는 도구로 활용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다양한 특강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해 △학습튜터링 프로그램 △맞춤형 학습코칭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