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교육지도사 1급 및 드론국가자격증 4종 취득과정 수료식 개최
  • ▲ 선린대학교는 지난 28일 오후 7시30분 믿음관 203호 세미나실에서 포항시 지원 ‘2024년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드론교육지도사 1급 및 드론국가자격증 4종 취득과정 수료식을 가졌다.ⓒ선린대
    ▲ 선린대학교는 지난 28일 오후 7시30분 믿음관 203호 세미나실에서 포항시 지원 ‘2024년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드론교육지도사 1급 및 드론국가자격증 4종 취득과정 수료식을 가졌다.ⓒ선린대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는 지난 28일 오후 7시30분 믿음관 203호 세미나실에서 수료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시 지원 ‘2024년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드론교육지도사 1급 및 드론국가자격증 4종 취득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과정은 신중년을 대상으로 한 직업 재교육 프로그램으로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신중년층의 취업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곽진환 총장은 “드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중년층의 취업 가능성을 한층 더 확대할 수 있을 것이며 특히 드론 산업은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어 관련 자격증 취득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서강희 수료생은 “선린대학교에서 진행된 드론교육지도사 1급 과정 덕분에 드론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을 수 있었고, 다양한 드론 활용도에 대해 널리 알리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포항시와 선린대학교는 지역 내 신중년층의 새로운 직업적 기회를 제공하고 드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으로 드론 관련 기업 및 교육기관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