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해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관내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포항대
    ▲ 지난해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관내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가 위탁운영하는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2025년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부모 현장 참관 프로그램은 부모들이 자녀의 급식 환경을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센터의 전문 영양사가 영양과 위생을 관리하는 현장을 직접 참관함으로서 급식환경에 대한 신뢰 증진 및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또 자녀가 다니는 시설의 급식이 위생 및 영양관리가 잘 이뤄지고 있는지 궁금했던 점을 직접 확인해보고 궁금증을 해결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센터 및 지원 사업 소개 ▲부모 대상 방문교육 ▲어린이 대상 방문교육 참관 ▲조리원 대상 방문교육 참관 ▲조리실 위생 및 영양관리 순회방문지도 참관으로 구성됐다.

    백서영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센터의 역할에 대해 지속적으로 알리고, 소중한 어린이들의 안전한 급식을 위해 가정과 어린이 급식소 그리고 센터 간 소통하며 신뢰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했다.

    포항시Ⅱ·울릉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5년부터 포항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 중이며 안전한 급식문화 정착 및 부모님들의 신뢰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