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신기방기 프로그램 2차, 의료·바이오 신산업 현장 체험
  • ▲ 영남이공대(총장 이재용)는 26일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가젠임플란트에서 ‘신기방기(신산업기업탐방하기)’ 프로그램 2차 기업탐방’을 성료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총장 이재용)는 26일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가젠임플란트에서 ‘신기방기(신산업기업탐방하기)’ 프로그램 2차 기업탐방’을 성료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6일 대구 달성군에 위치한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가젠임플란트에서 ‘신기방기(신산업기업탐방하기)’ 프로그램 2차 기업탐방’을 성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은 의료·바이오 산업의 최신 기술과 현장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이 미래 유망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빌드업 과정’에 참여 중인 3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메가젠임플란트의 연구개발 현황과 글로벌 시장 성과를 소개받고, 생산라인과 연구시설을 둘러보며 첨단 임플란트 제작 공정과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술을 직접 확인했다.

    특히, 현직 전문가와의 질의응답 시간은 학생들에게 전공 지식과 산업 현장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실제 직무 환경을 체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신기방기’ 프로그램은 영남이공대학교가 운영하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빌드업)’의 핵심 과정이다. 저학년부터 신산업 분야의 대표 기업을 탐방하도록 지원해 학생들이 다양한 산업군을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치위생과 1학년 이정민 학생은 “이번 기업 탐방을 통해 의료·바이오 산업의 구체적인 현장을 직접 경험하면서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을 받았다”라며 “대학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관련 분야 취업을 위한 전공 공부와 실무 역량을 더욱 쌓아가겠다”라고 전했다.

    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성금길 센터장은 “이번 메가젠임플란트 탐방은 학생들에게 의료·바이오 산업의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동시에, 스스로의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AI, 바이오, 디지털 헬스케어 등 미래 핵심 산업과 연계한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제고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산학협력 기반의 실무형 인재 양성 전략을 다시금 강조했다. 대학은 지역 산업체와 협력해 산업현장이 필요로 하는 실무 인재를 길러내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현장 탐방과 실무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영남이공대는 2023~25학년도 3년 연속 신입생 100% 등록, 전문대학 최초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부문 12년 연속 1위, 취업률 76.2% 달성(2023 대학정보공시 기준) 등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생이 만족하는 직업교육 선도대학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