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 위해 마련
  • ▲ 청송군청 전경.ⓒ청송군
    ▲ 청송군청 전경.ⓒ청송군
    청송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9월 27일 청소년과 가족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9월 가족 주말체험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함양은 물론,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학부모 간담회 ▲풋살 강사의 축구 수업 ▲프로축구 경기 관람(김천상무FC vs 포항FC)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교육 과정과 운영 방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 청소년들은 프로축구 경기 관람을 통해 스포츠맨십과 응원 예절, 공동체 의식을 자연스럽게 배우며 건전한 여가문화를 체험했으며, 가족과 함께하는 외부 활동을 통해 평소보다 깊이 있는 대화와 정서적 교류를 나눌 수 있었다.

    이번 활동은 지난 7월 실시한 사전 수요 조사에서 청소년과 학부모가 가장 희망한 ‘스포츠 관람’을 반영해 기획된 것으로, 청송양수발전소의 지원금을 활용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현장을 직접 체험하며 다양한 삶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