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우산고로쇠 수액, 사계절 상품화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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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울릉도 대표 창업기업 F&B브랜드 '울르미'의 정다운 대표가 최장 18개월 상온 보관 가능한 고로쇠수액 음료 '달콤하고로 오리지널'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뉴데일리DB
자연이 허락해 문 열린 섬, 일명 ‘자물 섬 울릉도의 자연을 담아내다’는 모토로 성장 중인 창업기업 F&B 브랜드 ‘울르미’가 고로쇠 유통·판매 시장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실온 가능한 우산고로쇠 음료 ‘달콤하고로 오리지널’을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이 음료는 연중 채취 기간이 한 달에 불과한 고로쇠를 상온에서 최대 18개월까지 보관할 수 있다. 따라서 ‘소비자 맞춤형 음료’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특히 F&B 브랜드 ‘울르미’의 정다운 대표는 울릉도 출신으로, 청소년기부터 고로쇠에 관심을 두고 가치를 경험했다. 그는 급변하는 시장의 흐름 상, 고로쇠를 ‘소비자 맞춤형 제품’으로 개발하고자 울르미를 창업했다. -
- ▲ 해발 550m 이상 울릉도 원시림서 채취한 우산고로쇠 수액 100%를 담아낸 '달콤하고로 오리지널'ⓒ울르미
아울러 '달콤하고로 오리지널'은 해발 550m 이상 울릉도 원시림에서 채취한 우산고로쇠수액 100%로, 무가당·무색소·무향료를 원칙으로 한다. 또한, 별도의 해동 과정이 필요하지 않아 기존 고로쇠 소비 경험을 혁신적으로 변화시켰다는 평가다.정 대표는 “고로쇠의 맛과 효능은 정평이 났지만, 소비자들이 장기간 보관 해두면서 맛보기 까지 과정이 복잡했다”며 “이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고로쇠는 계절상품에 그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 개발에 매진했다”고 소회를 밝혔다.한편, 창업기업 울르미의 성장에는 전문 이사 3인의 노력도 한 몫 했다. 정제백, 장태식, 이진 등 모두 3명의 이사진은 각각 원료수급·품질관리, 유통·판로개척, 관광연계·브랜드 활성화 등의 역할을 통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