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미시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전국적으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함에 따라 국민적 단결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구미시 제공
    ▲ 구미시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전국적으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함에 따라 국민적 단결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가 광복 70주년을 맞아 전국적으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함에 따라 국민적 단결 및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구미시새마을회(회장 김봉재)는 제70주년 광복절을 맞아 지난 13일 새로넷 사거리와 인동동 9호광장에서 선열들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발전시키고 국민적 단결 및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새마을회 관계자는 이번 광복절은 70주년이라는 역사적 의미가 더욱 뜻 깊은 만큼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및 새마을단체,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차량용 태극기 1,000개를 배부해 시민들과 함께 광복절을 경축하고 있다.

    진정한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겨 국민대화합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태극기 달기 홍보 캠페인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새로넷 사거리에서 새마을지도자들과 함께 어우러져 태극기 달기 홍보에 뜨거운 열정을 보여주며 “광복70주년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이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만큼 시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태극기 물결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 ▲ 구시시새마을회가 올바른 국기게양 방법을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등 태극기 사랑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구미시 제공
    ▲ 구시시새마을회가 올바른 국기게양 방법을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등 태극기 사랑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구미시 제공

    새마을회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에 새마을이 늘 앞장설 것을 다짐하며, 가가호호 태극기 달기 캠페인 및 각종 행사시 태극기 게양을 통한 나라사랑 실천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올바른 국기게양 방법을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등 태극기 사랑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