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구보건대는 12일 수험생 초청 입학설명회를 교내 인당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사진은 이날 열린 설명회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채 설명회를 경청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 대구보건대는 12일 수험생 초청 입학설명회를 교내 인당아트홀에서 개최했다. 사진은 이날 열린 설명회에서 학생과 학부모 등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채 설명회를 경청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는 수험생 초청 입학설명회를 12일과 19일 2회로 나눠 교내 인당아트홀에서 개최한다.  

    12일에는 인터넷 등을 통해서 참가신청을 한 수험생과 학부모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오전 9시부터 개최된 설명회에는 학과별 교수와 개별 입학상담을 시작으로 10시부터 2016학년도 입학주요사항 및 모집요강 설명, 질의응답, 기념품 추첨 순서로 진행했다.

    특히 이 대학교 총학생회와 학생홍보대사가 대학 소개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중식 후에는 학과로 이동해서 학과별 전공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12일 1차 설명회를 마친 대구보건대학교는 19일, 2차 설명회를 가진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이 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가 신청하면 되고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이 대학교 최영상(55·소방안전관리과 교수) 입학처장은 “대학교와 학과 선택이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만큼 수험생들은 입학설명회를 하는 대학들을 두루 방문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고 소신 지원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조언했다.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