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대학교병원은(원장 조병채) 17일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일산 킨텍스 교육기부 행복박람회에서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상했다.
병원은 교육기부에 대한 선도적인 역할 수행으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있음을 인정받아 전국 대학병원 중 최초로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을 받았으며, 병원견학 프로그램, 대구동덕 초등학교 피부검진, 교원연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병원견학프로그램은 초․중․고 학생들에게 의료박물관을 비롯해 진료현장의 탐방 및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진로탐색의 기회제공과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지원하며, 심폐소생술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해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노력하고 있다.
학생건강관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된 대구동덕초등학교 피부검진은 학생들의 피부상태 정기검진을 통해 학생 개인별 맞춤형 피부건강 유지방법에 대한 정보제공 및 학부모들에게 건강한 피부관리에 대한 교육으로 자녀들의 피부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더불어 방학기간 중 교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조 원장은 “대구·경북 지역거점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공공보건의료 뿐만”아니라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실현하고 교육수요자 중심의 정책에 발맞춰 창의적 인재육성, 자유학기제 정착, 인성교육 활성화, 학교폭력 예방 등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사회 환원과 나눔 문화 정착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