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오는 27일 경산시민회관에서 교사 및 학생, 학부모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경산 아카데미 1월 강좌’ 를 연다.

    경산아카데미는 자기계발, 문화예술, 인문교양 등 시민의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강좌를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함으로써 수준높은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를 선도하는 선진 시민 의식 함양으로 시민들에게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 첫 강좌는 교사, 학생, 학부모 등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대학교 수시입학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서울대 입시연구회 연구위원이자 최고의 입시전문가로 평가받은 전동구 강사를 초청, 강연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입시 전략을 준비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인 방학기간을 이용해 열릴 이번 강의는 대학교 입시를 준비해야 하는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기획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의에선 수시전형의 큰 틀을 분석하고, 해마다 달라지는 교육정책과 입시제도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라면서 “수험생들이 입시압박이라는 두려움에서 벗어나 자신에게 유리한 대비전략으로 대학 입시를 준비할 수 있는 비법을 전수받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경산아카데미는 1월 강좌를 시작으로 앞으로 총 4회 실시하고,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료강좌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