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천군은 22일 오전 11시 군청 회의실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 대표 등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신(新) 도청시대 맞이 준비위원회’를 개최했다. ⓒ예천군 제공
    ▲ 예천군은 22일 오전 11시 군청 회의실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 대표 등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신(新) 도청시대 맞이 준비위원회’를 개최했다. ⓒ예천군 제공

    예천군은 22일 오전 11시 군청 회의실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 대표 등 3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신(新) 도청시대 맞이 준비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에서는 다음달 21일 도청이전이 완료될 시를 전제로 도청이전에 따른 환영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신도시 주민들이 지역 정착에 불편함이 없도록 민간단체와 유관기관이 힘을 모아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또 신도청과 함께 이전을 희망하는 130여 경북도 유관 기관단체들이 당초 계획대로 신도시에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책을 확대하는 한편 이주민들의 지역 유입에 따른 세부 추진과제에 대해서도 협의 및 논의를 했다.  

    이현준 군수는 “신도청맞이에 한마음으로 협조하고 있는 기관단체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면서 “신 도청시대 특수를 선점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는 동시에 기관단체에서도 지속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