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을 부르는 긍정심리학을 강연하는 대구한의대 김성삼 교수ⓒ대구한의대 제공
    ▲ 성공을 부르는 긍정심리학을 강연하는 대구한의대 김성삼 교수ⓒ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대학의 명품 강의를 무료로 공개하는 ‘DHU MOOC’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MOOC(assive Open Online Course)서비스는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이다.

    웹 서비스를 기반으로 퀴즈, 토론 등을 진행할 수 있으며, 기존 듣기만 하는 강의와 달리 교수 및 튜터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 간 상호작용을 통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또 명품강의를 언제, 어디서든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2월부터 △한의학을 활용해 건강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기초지식을 제공하는 한의예과 서부일 교수의 ‘한약과 건강’ △한의학, 중의학을 중심으로 동양의학의 역사를 통해 동양의학을 알기쉽게 설명하는 한의예과 송지청 교수의 ‘아시아 전통의학에 대한 몇 가지 △삶에 지친 이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비전, 에너지를 제공하는 상담심리학과 김성삼 교수의 ‘성공을 부르는 긍정심리학’ 등으로 강좌를 구성해 놓고 있다.

    대구한의대 김 홍 e러닝지원센터장은 “대구한의대 MOOC 서비스를 통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올바른 건강지식을 습득하길 바라며, 대구한의대의 특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협약 대학에게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