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김주수 군수(왼쪽).ⓒ의성군 제공
    ▲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는 김주수 군수(왼쪽).ⓒ의성군 제공

    김주수 의성군수가 22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미래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8회째인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대상’은 미래창조과학부 ·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창조적인 경영 환경 개척에 힘써온 경영인과 기업․기관에게 주어진다.

    김주수 군수는 취임 후 ‘의성군종합발전계획과 읍면종합발전계획’을 마련해 미래 의성의 마스터플랜을 완성해 사업의 우선순위에 따라 체계적이고 계획성 있게 지역개발을 예측 가능하도록 군정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의성읍의 이미지를 새롭게 부각시키기 위해 공공디자인시범사업, 시가지 간판정비, LED가로등 교체 등 18개 지구 세부사업을 통해 도시경관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한 부분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농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품목별로 산재돼 있는 농산물 브랜드를 통합, 공동브랜드인 의성眞(진)을 새롭게 탄생시켰고, 복숭아 오감감성사업, 의성산수유홍화 명품화사업, 의성마늘 6차산업화 지구조성사업 등을 추진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등 변화와 혁신으로 의성군의 브랜드가치를 높인 것도 주요공적 중 하나다.

    김주수 군수는 제18회 행정고시 합격이후 농림부 식량정책심의관 국장, 청와대 농림해양수산과 비서관, 농림부 차관, 경북대학교 초빙교수, 서울시 농수산식품공사 사장 등을 역임한 행정과 농업의 전문가로서 농업군인 의성의 농산업뿐 아니라 제조, 서비스업종까지 획기적으로 발전시킨다는 야심찬 포부를 가지고 군정추진에 여념이 없다.

    김주수 군수는 수상소감에서 “풍부한 자원과 경북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지리적 이점 등 우리고장의 잠재력을 최대한 살려 경제, 농업, 복지, 문화, 생활환경 등 어느 한 분야 소외됨 없이 군민과 함께 힘을 모아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 건설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