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송군과 5개 기관 유관기관이 지난 22일 업무협약을 갖고 청송을 찾는 관광객의 편의증진을 위한 공공서비스 협약을 가졌다.ⓒ청송군 제공
    ▲ 청송군과 5개 기관 유관기관이 지난 22일 업무협약을 갖고 청송을 찾는 관광객의 편의증진을 위한 공공서비스 협약을 가졌다.ⓒ청송군 제공

    청송군은 군민과 군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5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원스톱 민원 해결에 나섰다.

    군은 지난 22일 공공서비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청송경찰서, 청송교육지원청, 청송농협, 남청송농협, 현서농협 5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행복한 대한민국을 여는 정부3.0 생활화의 일환으로 여러 기관에 걸친 다양하고 복잡한 민원·서비스 신청을 원스톱으로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군민과 관광객의 생활편의를 위한 자료와 홍보물 제공, 민원·서비스 신청 서식 비치 및 신청절차 안내, 민원 대행서비스를 위한 상담 및 문의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방문자센터 내 관광안내, 귀농상담과 병행해  민원 대행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여러 기관을 반복 방문하지 않고 민원 및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다.

    특히 군은 신청 절차, 제출서류, 처리기관 등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거동이 불편한 노인과 취약 계층의 민원을 유관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1:1 상담을 통해 주민의 공공기관 방문 어려움을 크게 낮출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