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가 지난 4월1~29일까지 김천시를 방문한 시민 등 1,1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매우만족이라는 결과를 얻었다.ⓒ김천시 제공
    ▲ 김천시가 지난 4월1~29일까지 김천시를 방문한 시민 등 1,1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매우만족이라는 결과를 얻었다.ⓒ김천시 제공

    김천시가 민원인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매우만족’을 얻었다.

    시는 고객만족도 향상과 민원행정서비스 개선 차원에서 김천시를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실시 결과, 고객만족도가 93.0(매우만족)점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시 본청 및 읍·면·동을 방문해 민원 업무를 신청한 민원인 1,000명 및 현장 방문 민원인 100명을 대상으로 전문 리서치 기관에서 지난 4월 1~29일 전화 설문조사결과로 나타났다.

    이 조사에서 민원처리 담당공무원의 업무처리내용, 처리과정, 업무처리결과 및 이미지, 민원서비스 이용환경등 에 대해 실시한 조사에서 각 항목 만족도는 94.3점이며, 체감만족도는 91.7점으로 조사됐다.

    또 항목별 분석결과 이용환경차원이 96.1점으로 가장 만족도가 높았으며, 업무처리결과 및 이미지, 업무처리내용, 업무처리과정도 매우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들은 이 조사에서 공무원의 적극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업무처리, 충분한 설명과 고객들에 대한 친절한 태도의 응대에 대해 대체로 만족한다고 답했다. 하지만 일부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최주섭 김천시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고객 불만족 사항과 보완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개선을 통해 행정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