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청송연가’ 공연 체험프로그램은 청송항일의병 운동의 창의지이자 찬경루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기 위해 청송항일의병 선열들의 숭고함과 넋을 기리는 추모공연으로 진행된다.ⓒ청송군 제공
    ▲ ‘청송연가’ 공연 체험프로그램은 청송항일의병 운동의 창의지이자 찬경루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기 위해 청송항일의병 선열들의 숭고함과 넋을 기리는 추모공연으로 진행된다.ⓒ청송군 제공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은 26일 오후 7시부터 청송읍 소헌공원 내 찬경루에서 ‘제2회 청송연가(靑松戀歌)’공연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문화재청과 청송군이 주최하고 청송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2016년 생생문화재 활용사업으로 지역의 문화자산을 활용해 문화재에 담긴 의미와 가치를 공유해 문화유산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재 활용사업이다. 

    이번 ‘청송연가’ 공연 체험프로그램은 청송항일의병 운동의 창의지이자 경북유형문화재 제183호인 찬경루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기 위해 청송항일의병 선열들의 숭고함과 넋을 기리는 추모공연으로 진행된다.

    ‘청송연가’가 공연은 찬경루에서 지난 4월 27일 첫 회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에 열린다.

    청송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지역 내 문화유산의 숭고한 정신과 이야기를 발굴하여 문화재를 함께 즐기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재 활용 프로그램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행사 문의는 청송문화관광재단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