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군위군 효령면 중구1리(이장 이화익)는 지난 22일 출향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화합 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군위군 제공
    ▲ 군위군 효령면 중구1리(이장 이화익)는 지난 22일 출향인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화합 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군위군 제공

    경북 군위군 효령면 중구1리(이장 이화익)는 지난 22일 효령초 강당에서 지역 주민과 어르신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화합 한마당 행사를 가졌다.

    김영만 군위군수, 김영석 팔공농협장, 황영한 팔공농협효령지점장, 김동권 효령면장, 김상태 안전건설과장, 김기탁 효령면부면장등 등은 축하 인사를 전하고 제기차기, 풍선터트리기, 찹쌀떡 많이 물기 등 화합 게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 간에 따뜻한 정을 나누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열렸다.

    김영만 군수는 축하 인사말에서 “군위군의 관문인 효령면 중구1리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효 실천 행사로 주민들이 서로 화합할수 있는 오늘 이런 좋은 잔치 분위기가 군위군 전체로 확산돼 화합으로 희망찬 군위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중구1리 이화익 이장은  “마을 어르신들을 모시고 주민과 출향인이 함께 하면서 끈끈한 이웃사랑을 되새겨 볼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본 잔치를 개최하게 됐고 앞으로도 주민들이 화합할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