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천시가 18일부터 7월 9일까지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기 신나가 과학이랑 놀자’는 과학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모습.ⓒ김천시 제공
    ▲ 김천시가 18일부터 7월 9일까지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기 신나가 과학이랑 놀자’는 과학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행사 모습.ⓒ김천시 제공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오는 18일부터 7월 9일까지 김천녹색미래과학관에서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3기 신나게 과학이랑 놀자’는 과학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전문 강사를 초빙해 매주 토요일 4주 동안 유아반, 초등저학년반, 초등고학년반 3개반을 개설해 운영된다.

    프로그램 내용은 유아반은 달콤달콤 과학(솜사탕 만들기), 고소한 과학(팝콘 만들기), 플라스틱의 변신, 자외선 비즈 팔찌 만들기로 짜여졌고 초등저학년반은 달콤달콤 과학(솜사탕 만들기), 고소한 과학(팝콘 만들기), 펄러비즈 열쇠고리 만들기, 개구리알 방향제 만들기 등이다.

    또 초등고학년반은 비즈 박테리오파지, PS열쇠고리, 요시모토 큐브, 플라네타리움이다.

    김천녹색미래과학관 관계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솜사탕과 팝콘을 직접 만들어 먹어보는 체험을 통해서 과학적 원리를 배우고, 신나고 재미있게 과학과 친해질 수 있도록 지역 어린이들이 많이 신청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은 8일~14일까지 각 반별 20명씩 선착순으로 김천녹색미래과학관 홈페이지로 하면 되고 김천녹색미래과학관으로 문의하면 된다.